건조기를 청소하고 깨끗하게 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혹시 여태 한 번도 청소하지 않은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나?
건조기 청소는 매우 중요하며 주기적으로 해줘야 한다.
빨래를 더 깨끗하게 또 오래도록 건조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크게 건조기 청소는 3가지로 나뉘며,
건조기 청소 및 관리의 핵심인 통살균과 콘덴서 케어에 대해서 따론 밑에 다루겠다.
1. 필터청소
필터는 건조기가 작동되면 건조과정에서 발생하는 섬유질과 먼지를 흡착하여 빨래물이 더 깨끗해지도록 한다.
필터는 보통 내부 필터와 외부 필터로 나뉘는데 내부 필터는 물티슈 또는 물로 매번 세척해야 하며,
외부 필터는 최소 5~7회 작동 시엔 반드시 물로 청소해야 한다.
2. 건조기 통 청소
건조기 안쪽 공간 통 청소는 먼지나 섬유질이 쌓여 있을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닦아줘야 한다.
청소 방법 : 건조기 전원을 끈 후 부드러운 솔로 닦아준다. 안 쪽 공간이 깊으니 막대손잡이 부분이 긴 솔을 이용하자
3. 외부청소
건조기 외부도 틈 사이로 먼지가 들어갈 수 있으니, 먼지가 쌓이지 않게 부드러운 헝겊이나 스펀지 등으로 닦아낸다.
전자기기이다 보니 과한 세제 사용은 금한다.
그리고 건조기 청소의 핵심
1. 콘덴서 케어
콘덴서는 옷에서 흡수한 습기를 물로 변환해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이때에 습기뿐 아니라 필터에서 차마 거르지 못한 미세한 먼지들도 콘덴서로 통과하기 때문에 반드시 콘덴서 케어를 주지겆으로 해줘야 한다.
청소 방법 :
-워시타워 > 내, 외부 필터를 모두 빼낸 자리에 물 1리터를 부어서 사용한다.
-1단 건조기 > 물통 공간에 물 1리터를 부어 사용한다.
건조기에 콘덴서 케어 버튼을 눌러 작동시킨다.
2. 통살균
건조기 내부 통을 뜨거운 온수로 살균해주는 기능이며,
위에 말한 내부청소에서 제거하지 못한 먼지와 세제 찌꺼기 등을 살균해 제거한다
월 1 회 권장
주의사항 : 콘덴서 케어와 별도의 기능이며, 콘덴서케어 방법으로 물을 채운 후 통살균 버튼을 누르지 않도록 주의하자.
건조기 브랜드마다 매뉴얼이 조금씩 다르니, 항상 매뉴얼 책자를 보며 전자기기 관리에 임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건조기 청소 시 주의사항은 반드시 전원을 끄는 것 잊지 않는다.
또한 필터 청소는 완전 건조 후 사용해야 한다.
비싸게 구입한 가전제품 최소 10년 이상은 쓸 수 있도록 관리하며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