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포만감 높은 음식 추천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보다는 요즘은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게 중요하다.
운동과 식단을 병행할 때 더 시너지 효과가 나는 것처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며 먹으면서도 체중감량에 성공하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
불필요한 간식 섭취를 줄이고 탄수화물 식사량을 줄이기 위해 포만감이 높은 음식을 추천한다.
고구마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는 대표적인 포만감이 높은 음식
감자에 비해 칼로리는 높지만, GI지수라는 당이 지방으로 전환하는 축적량이 감자에 비해 낮아서 지방전환이 덜 되면서 칼로리에 비해 고구마가 포만감을 더 주고,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다.
혈당지수가 낮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도록 유지시켜 준다.
혈당지수가 낮다는 의미는 혈당수치를 천천히 올라가게 도와준다는 의미이다.
두부
고단백 식품 두부는 근육을 형성하는데 필요한 단백질이 높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고단백, 완전식품 두부 역시 적은 양으로도 오랜 시간 포만감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리놀산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두부에는 올리고당이 많아 장활동을 활성화시켜 소화흡수를 도와준다.
토마토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은 토마토는 식사 전에 한 개를 섭취함으로 인해서 포만감을 주며,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만한 점으로는 토마토 섭취로 인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소화를 돕는다.
아보카도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식사 전 반개 또는 한개 섭취로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줄이는데 도움을 주며, 식욕억제 재료 중 하나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양질의 지방을 포함하여 지방 대부분이 리놀라 성분이라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이다.
오트밀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일반 곡물보다 많은 칼로리를 태워주면서 장운동을 도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
포만감 역시 오래도록 느끼게 한다.
제대로 된 식사, 균형잡힌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는게 가장 중요한 다이어트는 건강한 식재료 섭취부터 시작하자.